본문 바로가기
soso한 구매물품리뷰

네이처 하이크 경량 침낭 구매 리뷰(다크호스 X1 침낭과 비교)

by HANst 2020.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주 다니질 않는 캠핑이지만, 아이들과 같이 저렴한 침낭들을 들고 다니면서 캠핑을 다녔는데요.
라이온스 톰 다크호스 x1 침낭 두 개랑 이름 없는 오리털 침낭, 카페 발 만 원짜리 침낭 이렇게 네 개 가지고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실질적인 침낭은 라이온스톰 다크호스 x1 침낭뿐이라 네 식구 자기에는 부족하더라고요.
전부터 사야지 하고 있다가 이번에야 구매하게 되었네요.

 

결국은 또 저렴한 가성비 침낭을 찾아서...

 

그렇게 해서 구매하게 된 침낭은 가성비 네이처 하이크에서 나온 경량 침낭입니다.
2만 원 초반대의 가격대라 구매하는데 그리 큰 고민은 없었습니다.^^; 

베이지색도 이쁘고 그린색도 이뻐서 고민했는데, 색깔별로 하나씩 살까 하다가 그린색으로 두 개 구매했어요.

이미 오자 마자  오픈하고 다시 넣었더니, 침낭 모양이 한놈은 쭈글 하네요. 경량 사이즈가 답게 사이즈가 작네요.
라이언스 톰 다크호스 X1은 꽤 큰 침낭이라 둘이 비교해 보니 더 그 차이가 느껴지네요.

날씨가 춥진 않을 때 라이온스 톰을 깔고 네이처 하이크 침낭을 덮고 잘 생각이고
날씨가 추울 때 네이처 하이크 침낭을 깔고 라이온스 톰을 덮고 잘 예정입니다.

  라이온스톰 다크호스X1 네이처하이크 경량 침낭
사이즈 폈을때 180X 72

접었을때 22 X 33
폈을때190 X75

접었을때15 X 38
중량 2KG  850G
사용용도 봄,가을,동계용 적정온도  +10~-3도  컴포트 13~ 권장온도 7도 극한온도 -4도

설명서에는  네이처 하이크의 침낭 극한 온도가 기준이 -1도 더 좋은데...
(라이온스 톰 침낭 압축팩에는  +20 ~ -10도라고 적혔있네요...;;;;)
아무래도 라이온스 톰 다크호스가 훨씬 두꺼워서 저건 아닐 듯하네요. 참고만 해주세요.^^

네이처 하이크 침낭을 꺼내서 펼쳐 봤어요. 깔끔하네요~^^

다크호스 X1이랑 네이처 하이크 침낭을 두 개 비교해 봤어요. 사이즈 차이 보이시나요?
분명 상세페이지 사이즈 대로라면 침낭이 비슷해야 하는데... 라이온스 톰 다크호스 X1 침낭이 더 크네요..;;
먼가 판매 페이지 설명서랑은 맞지 않네요..(펼쳐서 비교한 사진을 찍질 않았네요...;;)
라이온 스톰 다크호스 X3라는 다크호스 X1보다 조금 더 비싼 침낭 있는데 
이 다크호스 X3 사이즈가 폈을 때 210 X82CM이니 이 사이즈인 듯...

네이처 하이크 침낭 안쪽에는 이렇게 온도 관련 정보가 나와있어요. 안쪽 안감은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 있어서 좋아요.

마지막으로 네이처 하이크 경량 침낭이랑 라이온스 톰 다크호스 X1 두께 차이 비교해서 찍어 봤어요.
확실히 네이처 하이크 침낭보다 다크호스 X1 사이즈가 3/1 정도는 더 두꺼운 듯하네요.
겨울 캠핑은 아무래도 침낭보다 난로가 더 중요하겠죠?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