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일상

"쿠팡 플레이" 넷플릭스의대항마? 아이들있다면 추천!

by HANst 2020. 12. 28.
반응형

쿠팡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공식 출시했어요.
오늘은 쿠팡 플레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2월 초부터 넷플릭스를 무료로 시청 중에 있는데요.(유료 전환 계획 중..)
얼마 전 쿠팡에서 '쿠팡 플레이' 출시된 것을 알고 바로 깔아 봤어요.
쿠팡에서  OTT 서비스 업체인 ‘훅(Hooq)’ 인수후 10월 '쿠팡 플레이' 상표를 특허 출원했다고 합니다.
일단 두 OTT 업체를 비교해 봤어요.

쿠팡플레이 vs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넷플릭스
요금 와우 멤버십 서비스 가입한 회원
비용 없이 월2900원
베이직: 9,500원   스탠다드:12,000원 프리미엄:14,500원 
해상도  1080P   480P 1080P   4K UHD이상
동시접속  4인   1인  2인  4인

쿠팡 플레이가 가격면에서는 엄청난 메리트가 있네요.
다만 그 가격 메리트를 넘어선 양질의 콘텐츠가 있는지가 더 중요하겠죠?
전 와우 멤버십 회원이 아니라 와이프 계정으로 접속해서 구글 플레이에서 "쿠팡 플레이"를 깔았어요.

드라마나 예능 그리고 해외드라마까지 꽤 볼만한 콘텐츠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러나 제가 좋아하는 영화나 해외 드라마는 조금 빈약하네요.
쿠팡 플레이는 아직 PC랑 아이폰에선 접속이 불가합니다.

과연 넷플릭스를 넘어설 수 있을까?

이제 시작하는 단계인 '쿠팡 플레이'가 넷플릭스를 넘어설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는 
아직은 조금 더 지켜봐야겠어요.
넷플릭스 같은 경우 자체 영화나 드라마 콘텐츠가 있어서 볼거리들이 다양한데요.
그런 면에서 아직 쿠팡 플레이는 갈길이 먼 것 같아요.
넷플릭스처럼 독자적인 콘텐츠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위트홈'그리고 '킹덤' 
이런 사람들이 관심을 끌만한 그런 프로그램들이 필요해 보이네요.

요새 한창 넷플릭스의 스위트홈,위쳐에 빠져서  계속 시청 중이지만,
쿠팡 플레이는 한동안 넷플릭스로 인해 볼 수 있을지는 미지수네요.


과연 쿠팡플레이 만의 메리트는 없는가? 

아이들이 있는 부모라면?

쿠팡 플레이가 좋은 선택이 될지도?


그래서 찾아봤어요.'쿠팡 플레이' 키즈채널은 넷플릭스 보다 더 다양한 볼거리가 있더라고요.
우선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카봇의 시즌이 다 포함돼 있고
넷플릭스보다 더 우리 아이들이 볼만한 프로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아이들이 있는 부모에겐 '쿠팡 플레이' 키즈채널은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이제 아빠가 외장하드에 7년 넘게 모아 온 애니메이션을 더 이상 모으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다운로드에서 해방이 되었네요. 아이들이 있는 부모라면"쿠팡 플레이" 추천합니다.
그러나 내가 볼거리면? 그리 추천하진 못하겠네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