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구매물품리뷰

구글 '크롬캐스트' 구매후기

by HANst 2021. 1. 28.
반응형

 

 
작년 말에 처음 한 달 무료 이용을 넷플릭스를 신청했어요.
이미 주변에 많은 친구나 지인들이 다 넷플릭스를 신청하고 있더라고요.
킹덤, 스위트홈, 왓쳐 등 넷플릭스 전용 플랫폼을 알고 나서 미루고 미러던 넷플릭스를 보려고 했는데요.
4인 프리미엄 14,500원 요금제로 한 달 뒤 자동 결제를 했어요.
실질적으로 넷플릭스를 보기 시작한 건 이제 2달 정도 됐네요.
처음엔 휴대폰으로 보다가 언뜻 미러링 케이블이 생각나서 미러링 케이블로 사서 
티브이에 연결해서보고 가끔 여행 갈 때 케이블 들고 가서 보면 되겠다는 생각에
바로 미러링 케이블을 구매했어요.
 

 
연결방법은 어려운 게 없어요
 


미러링 케이블 연결방법

TV 뒤쪽 HDMI 단자에 잭 연결

휴대폰에 C타입 잭 연결 


USB 단자는 충전 전용인 것 같아요.
제 폰 S10 5G 연결을 해봤어요.
 

 
전체 화면으로 나오지 않더라고요.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TV가 아닌 모니터라서 그런가 모니터 자체 비율 조절하는 게 없으니...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한참을 찾았어요.


전체 화면 안 안될 땐 덱스 모드로


 

 
덱스 모드로 변경하면 전체 화면 모드로 변경하실 수 있어요.
 

 
덱스 모드에서 넷플릭스를 찾아서 실행하고 감상하시면 돼요.
와이프 폰은 V50인데 간헐적으로 연결이 끊기더라고요.
제 폰은 전혀 문제가 없던데.. 이거 또한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저가폰은 미러링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니, 혹시 연결이 안 되시면
내 폰이 미러링을 지원하는가 알아보셔야 해요
 


그러고 발견한 미러링 케이블의 치명적인 단점.


 
그렇게 며칠을 봤어요.
분명 넷플릭스는 어린 우리 애들이 볼 애니메이션이나 아동 프로도 많은데..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고  나에게는 너무나도 꿀맛 같은 휴식이 생기는데요.
아이들이 보는 시간 동안 제가 휴대폰을 할 수 있는 시간인데요..
휴대폰으로 연결해서 보여주니 나에게 휴대폰이 없어....(휴대폰 중독자...ㅠ)
나에겐 너무나도 치명적인 단점이더라고요!!!!
 

 
결국 크롬 캐스트를 4K 구매했어요.
 

 
전 G9에서 구매했어요.
세 일할 때 산 게 아니라서 평소 할인하는 가격에 구매했어요.
이거 살려고 알아볼 때도,
아마존 파이어 스틱, 샤오미 미 TV 도 구매 목록 중에 있었는데요.
고민하다 구글에서 나온 크롬캐스트가 제일 괜찮을 것 같아서 크롬캐스트로 결정했어요.
 

 
구성품은 연결잭, 충전기, 리모컨, 크롬캐스트,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왠지 손난로가 생각나는 크롬캐스트랑 벽걸이 에어컨 리모컨의 납작모드가 생각나는 크롬캐스트 리모콘


크롬캐스트 연결방법

 

크롬캐스트의 HDMI 단자를 TV뒤쪽 HDMI잭에 연결

연결잭으로 C타입 연결하고 전원선 연결


구성품에 들어있는 전원선에 돼지코를 붙여줘야 해요
전 그냥 휴대폰 충전기 꽂아서 연결했어요.
 

살며시 보이는 크롬캐스트

 
시스템 업데이트해주시고요
그리고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주시고요.
그럼 이제 세팅을 끝났어요.
며칠 써본 결과 리모컨 반응도 빠르고 매우 만족합니다.
리모컨에 넷플릭스, 유튜브 바로 넘어갈 수 있는 버튼이 있어서
이동하기도 편해요.
 

 

 
넷플릭스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르 랑유 투브가 있어서 정말 좋네요.
이제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나만에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너무 자주 보여주면 안 되겠죠?
조만간에 저도 넷플릭스 늪에 빠져 있을 듯...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