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구매물품리뷰

안방TV 구매했어요 "유맥스" 40인치 TV 리뷰

by HANst 2021. 6. 1.
반응형

이사를 하면서 TV를 새로 구매했어요.
거실용 75인치 TV도 구매하고 안방에 놓을 40인치 TV도 구매했네요.
그중 안방에 놓은 40인치 유맥스 티비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와이프가 박스 개봉해서 버릴려고 나와있는 유맥스 TV 박스..^^;;
제가 구매하게된 이유는 일단 상품평이 많고 가성비 좋다는 얘기가 많더라고요.
그중에서도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40인치 TV 중 가로 사이즈가 제가 원하는 사이즈였어요.
(제가 검색해본 바로는 제일 가로 사이즈가 작더라고요)
같은 40인치라도 가로 사이즈가 조금씩은 다르더라고요.
아마 가로사이즈가 작다는 말은 그만큼 베젤이 좁다는 얘기겠죠?
유맥스의 가로사이즈는 90.1cm였어요.
제가 원하는 게 90cm 사이즈였거든요.

거의 짜맞춤으로 딱 맞네요.(사실 조금 장롱을 아주 살짝 띄우긴 했어요..^^;;)

아예 틈이 없어요..
그리고 중요한 건 퇴근해서 왔는데 이미 TV를 이쁘게 설치를 해 놓으셨더라고요~^^

그리 중요하진 않지만, 설명서도 좀 읽어주고요.
저희 집 TV가 KT라 통합리모콘 설정방법 설명서에 따라 설정을 해줬습니다.

티비 뒤쪽에 보시면 HDMI 단자가 두 개 있어요.
그리고 3.5 이어폰 잭도 보이고요, RGB 단자인가요? 그것도 보이네요.
요샌 HDMI 단자밖에 쓰질 않아서 굳이 다른 잭은 필요 없을 것 같네요.
리모컨 또한 심플합니다. 그냥  무난한 정도?

TV 뒤쪽 옆쪽에는 USB 단자가 있어서 외장하드 연결해서 영화를 보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당당히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
거실 TV로 산 75인치는 4등급입니다.^^
요샌 넷플릭스로 인해 외장하드 이용할 일이 거의 없어졌어요.


유맥스 제품 사양 상세 안내

(자료제공:UMAX 판매페이지 )

예전에는 중소기업 TV라 그러면 AS나 스피커 출력이 부족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었는데,
유맥스는 AS가 잘된다고 하더라고요.
스피커 또한 20W로 직접 넷플릭스 시청하니 나쁘지 않은 소리로 출력이 되네요.


요샌 TV는 넷플릭스나 유튜브가 필수죠?
전 셋탑박스를 방에 달아서 자동 넷플릭스 유투브가 지원을 해서,
편하게 넷플릭스 유튜브 감상을 할 수 있어요.


 

넷플릭스  미러링케이블구매하고 일주일만에 구글 '크롬캐스트' 구매후기

작년 말에 처음 한 달 무료 이용을 넷플릭스를 신청했어요. 이미 주변에 많은 친구나 지인들이 다 넷플릭스를 신청하고 있더라고요. 킹덤, 스위트홈, 왓쳐 등 넷플릭스 전용 플랫폼을 알고 나서

plzloveis.tistory.com

1월 말에 구매해서 리뷰를 했던 구글 크롬 캐스트를  처분해야 할 것 같네요...
셋탑박스가 있으니 필요가 없어졌어요 ㅠ.ㅠ
당 X마켓으로 고고해야...


 
 

 
 

참 화면 깨끗하고 잘 나오는데 동영상으로는 파일이 줄어들어서 인지..
선명하게 안 나오네요.
솔직히 거실 TV랑 비교해도 잘 모르겠는데 말이죠.^^
 
영화 좋아하는 우리 부부 이제 앞으로 거실과 안방을 오가면서
열심히 넷플릭스 시청할 일만 남았네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