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정보&팁

휴대폰 파손 보험 처리 후기(KT)

by HANst 2023. 2. 16.
반응형


휴대폰 파손 보험 처리하기 


 

 

휴대폰 파손 후 AS 및 보험 처리 과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전에 우선 휴대폰 파손 보험에 가입이 돼있어야 되겠죠?

전 한달  2,400원 프리미엄 파손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요.

프리미엄 파손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자면?

제가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만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보상범위 

파손(화재.침수,완파)+배터리에 대해서만 보험 처리 가능

자가부담금 

최대가입금액 또는 손해액 중 작은 금액의 25%(최소 3만 원) 단, 배터리 교체는 정액 1만 원

최대 가입 금액

 70만 원


제가 아는 내용을 설명해 드리자면,

분실로는 보상이 되지 않으면 파손정도로만 보상을 볼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가 부담금은 예시로 수리비가 30만 원이라고 하면 자가 부담금 25% 금액인  75,000원은 제가 수리비용을 내야 해요.

그럼 내가 부담한 75,000원을 뺀 225,000원은 보험처리 비용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해하셨죠? ^^

최대 가입금액은 위에 예시를 그대로 가지고 가자면 

70만 원한도내에서 제가 보험금으로 225,000원을 보험처리 비용이 발생했으니,

남아있는 보험 가입 금액 475,000원이 남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S21 울트라 하단부 오르 쪽으로 휴대폰으로 떨어졌는지...

하단부로 해서 위쪽으로 금이 쫘악 나버렸어요.

언제 떨어뜨렸는지 언제 깨졌는지 사실 케이스를 벗겨보기 전에 알지 못했어요.

수리를 하기 위해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했어요.

케이스를 하고 다녔지만, 덤벙 되는 성격 탓에 여러 군데 찍힘 흔적이 있었어요.

수리받는 김에 액정 디스플레이랑 뒤판 다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내 휴대폰 수리비 금액은 밑에를 참조해 주세요.

 

매달 금액이 조금씩 변하기는 합니다.

23년 2월 기준으로 

제 휴대폰 기준 말씀 드릴게요.


S21 울트라 액정  312,000원 

S21 울트라 후면케이스 70,000원 

 

토털 382,000원


이건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가격입니다.

다만 제가 실제 수리하는 비용은371,000원입니다.

공식홈페이지 가격과 서비스센터 가격이 조금 틀릴 수 있다는 점 염두에 두세요.!

수리를 위한 접수와 함께 번호표를 받고 기다리고 수리기사와 상담 후 수리를 시작해요.

수리는 보유 제품의 재고가 있을 경우 30분에서 40분 정도 걸려요.

완전 새 폰으로 변신합니다.

처음 개봉했을 당시로 휴대폰을 수리해주네요.

받자마자 찍은 사진이라 겉 비닐을 떼면 순정 보호필름이 붙어져 있습니다.

참 액정을 교체하면 배터리 또한 자동 교체 된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수리를 맞췄으니, 

파손 수리 비용 보험 청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험청구 하기 전 필요서류 


 

수리비내역서, 서비스내역서 받아주세요.

엔지니어분께 보험 처리한다고 하면 알아서 챙겨주실 겁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KT 휴대폰 보험이라고 치시면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 앱을 다운로드하여 깔아 주시면 됩니다.

앱을 깔아주시고 

보상신청 - 로그인 - 사고내역 -서류 제출 순으로 그냥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1~2일 안에 보험금이 통장으로 임금 될 거예요.

어렵지 않으니, 다들 보험 청구 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