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구매물품리뷰

컴퓨터 쿨러 팬 추천 써모랩 BADA2010 (저소음)리뷰

by HANst 2013. 6. 14.
반응형

컴퓨터 쿨러팬 써모랩 BADA2010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CPU쿨러 팬 교체 리뷰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컴퓨존에서 구입한 조립 PC의 처음 부팅 후  윈도를 깔고 쓰는데..
이상하게 자꾸 CPU 쿨러 소음이 거슬리더군요..
한번두 소음 때문에 부품을 바꿔야지 생각해 본 적 없는데..
한번 거슬리기 시작하니깐 안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계속 거슬릴 바에는 쿨러팬을 교체해야겠다 싶어서  써모랩 BADA2010 쿨러를 구매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써모랩 BADA2010(저소음)입니다.
저는 한 번도 조립을 해본 적이 없으며.. 구매한 순간에도 내가 이걸 조립할 수 있을까 사실 불안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구매하고 제품 오기를 기다리고 있더군요~.

CPU에 달려있는 기본 쿨러인데요. 생각보다 기본쿨러는 정말 분해가  쉽네요. 나사 4개 풀고 조임 풀어주면 끝~~
탈착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기본쿨러는 떼고 나면 이렇게 CPU칩이 보이네요.. 구리스 바른 흔적이 보이네요.
구매한 쿨러를 부착해야 하니 기본 구리스흔적을 물티슈를 깨끗이 한번 닦아줬어요.

깨끗이 닦고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구리스를 다시 발라줍니다. X자로 쭈욱 쏴 줍니다.

 그리고  장착한 모습입니다. CPU팬의 위치를 알면 설명서를 보지 않더라도 쉽게 할 수 있어요.
설명서에는 인텔계열, AMD계열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상세히 나와있고
한글로도 꼼꼼하게 설명 돼 있기 때문에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네요.

아... 설치하면서 한 가지 조금 불편했던 건.. 조립돼 있는 상태서 쿨러만 교체할려니..
바다쿨러가 자체가 크다 보니 손 넣을 공간이 협소해 설치하는 데 조금 애를 먹었네요..^^
이건 케이스마다 틀리니, 이점 참고하세요~
다들 소음이 거슬린다면.. 쿨러 바꿔서 소음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