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구매물품리뷰

자동차 도장 철분 제거용 3M 클레이바 세차용품 리뷰

by HANst 2020. 5. 26.
반응형

자동차 도장 철분 제거용 3M 클레이바

 

오늘 리뷰할 제품은 3M 클레이바라고 요새 조금 유명한 제품인 것 같아요.
찰흙 같은 제품인데 이게 송진 제거 차녹 제거 도장면 철분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알아보기 위해서 구매했어요.

하나에 3200원 정도 합니다. 
구매 전 설명서도 보고 봤는데.. 이게 과연 효과가 있을까 의문이 들기도 하고 하나 사면 씻어서 다시 쓸 수 있다고 하는데,
써보질 않은 제품이라 선뜻 많이 구매하기가 그래서 전 일단 두 개를 구매했어요.
처음 받아본 느낌은 그냥 파란색  조금 딱딱한 찰흙 같은 느낌이었어요.

3M이라고 적혀있네요. 비닐에 포장되어 왔어요..
이게 머지... 역시나 받고 나서도 의문이 들더라고요..
비닐을 뜯어보니 약간 굳어서 인지 조금 잘 떨어지지 않더라고요.
비닐이 찢기고 그래서 어찌어찌 뜯어서 보니 약간 손에 달라붙는 느낌도 있고,
굳어서 딱딱한 느낌이라 인터넷에 나와 있는 설명서대로 
따뜻한 물로 조금 녹여주면 말랑해진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따뜻한 물에 넣어서 조금 말랑해질 때까지 기다렸어요.
아이들이 이거 장난감인 줄 알고 자꾸 자기도 한다고... 에혀...
결국 아이들도 같이 조물딱 조물딱 조금 말랑해질 때까지 만져줬네요.
시간이 조금 지나니 조금 말랑해져서 바로 차에는 확인 못하고
오토바이에서 한번 실험해보기로 했어요.

오토바이 앞바퀴 상태입니다..
오토바이는 세차를 거의 하지 않아서 찌든 때라던가 좀 많이 더럽더라고요.
사진으로 더러운 게 보이실지 모르겠네요.
이거를 닦기 위해서 바로 물과 함께 클레이 바를 가지고 와서 닦아 보았어요.

 보이시나요? 닦인부 분과 닦이지 않은 부분?
오... 이거 생각보다 닦이긴 닦이네 지우개도 아닌 것이...??
그래서 닦는 다고 더러워진 손으로 열심히 쓱싹쓱싹 해봤어요..
그 결과.... 흐음....
제가 용도를 잘못 알고 있어서 그런 건가.. 

분명 이미지에는 이렇게 나와 있어서 
닦아 보았는데.. 확실히 닦이긴 좀 닦여요.. 근데 그렇게 썩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닌 것 같아요..
제 휠도 저 사진만큼 더러운데... 클레이 바도 많이 더러워지고... 이게 물도 묻혀야 하니,
맨손으로 닦고 하다 보니.. 손도 더러워지고 생각만큼 제가 못 닦아서 그런가 만족할만한 느낌은 아니더라고요.
또 더러워진 클레이 바를 다시 재활용해서 쓸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설명서대로 물을 뿌리고 닦질 않아서 그런 걸 수도 있고요. 전 물을 떠다놓고 물을 묻혀가면서 닦았거든요. 일단 제가 잘 못 사용해서 그런 걸 수도 있으니, 다시 한번 써봐야 할 것 같아요.
혹시 제가 다시 한번 더 써보고 잘못됐다면 다시 한번 더 리뷰를 할까 합니다.
일단 쓴 클레이 바는 다시 쓰기 위해서 랩으로 보관해놨답니다.
오늘 오토바이에 휠 닦는 데는 썩 만족스럽지 못했어요.
이상 오늘도 별 볼 일 없는 리뷰였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