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구매물품리뷰

에이서 스위프트3 SF314-42 R5 씬스틸러 노트북 실버 구매 리뷰

by HANst 2020. 6. 5.
반응형

에이서 스위프트 3 구매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이서 스위프트 3 SF314-42 R5 씬스틸러 실버 구매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드디어 5월20일날 스마트클럽데이를 맞이해서 구매한 노트북이 도착했네요.
AMD 4500U 구매하려고 4월부터 기다렸는데. 만족할만한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전 모델이 3500U구매하기가 꺼려져서 이 모델로 구매하게 되었네요.
원래 AMD 4500U이 좀더 싸게 나오길 바랐지만, 일단 AMD 4500U 나온 모델들이 한정돼 있었서
그러다 보니, 선택이 폭이 많이 좁아졌네요. 
제가 구매하고싶었던 사양은 AMD4500U에 메모리 16G 15인치 정도 되는 사양이었습니다.
일단 아직 15인치가 출시가 안 되었다고 하네요.
근데 받자마자 그날 출시 되었더라고요. ㅠㅠ 
와이프랑 60만 원 정도에 사는 걸로 합의 보고 제품을 구매하다 보니,
결국은 램도 8G로 선택하게 되었네요. 이 선택이 앞으로 후회할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제가 구매한 물건이니 후회 없이 잘 써야겠죠^^

5월 20일 구매했으니 한 2주 만에 받았네요.

언제나 개봉 전에 설렙니다^^

 

이쁘게 찍어 보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이쁘게 잘 안 나왔네요. 일단 아기자기합니다. 인치가 14인치라 그런지, 조금 작은 느낌은 드는데 무게가 1.2kg이라 그런지 너무 가볍네요.(사실 전 노트북이 처음이랍니다^^)
나중에 여행 갈 때 들고 다니기 딱 좋을 것 같아요. 일단 사양표부터 보시죠~

아무래도 이 제품에 큰 장점은 지문인식, PD충전, 1, 2KG가 벼운무게(휴대용) 이 3가지 아닐까요 싶어요.
곧 PD충전용 한 개를 사야겠어요.(흠흠 이래저래 돈이..) 오자마자 빠르게 윈도를 설치했어요.
처음 노트북을 쓰는 거라 이거 무선랜이 안 잡히네요. 조금 헤맸습니다.
혹시 저처럼 헤매실 분들이 있으실까 봐 설치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일단 에이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acer.com/ac/ko/KR/content/home

 

Acer 한국

Red Dot Brand Award를 수상한 최초의 게임 브랜드

www.acer.com

고객지원에 드라이브&매뉴얼이 있으실 거예요 거기 들어가세요.
들어가시면 "일련번호, SNID 또는 모델번호 입력 하시면 돼요.
모델명 'SF314-42' 치시면 돼요. 그리고 무선랜 드라이브 인텔 버전을 다운로드해주시면 돼요.

다운로드를 하셨다면  압축파일을 풀어주세요.
그러곤 폴더에 들어가셔서 setup driver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눌러주시고 설치해 주시면 끝입니다.

쉽죠? 혹시 저처럼 헤매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따라서 설치해 주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3dp net 깔아도 안 되더라고요. 이제 한해 한해 머리가 따라 주질 않는군요..^^;

예전에 노트북 잠깐 만지긴 했지만, 키판 배치가 어떻다 키감이 어떻다 설명하기는 아직 무리가 있네요.
일단 손마디는 얇지만 손이 큰 편이라서, 조금 치는 데는 엉성한 손가락 자세가 되지만,
그리 긴 문서작성 하지만 않는다면 크게 문제 될 것 없어 보이더라고요.

며칠 전 리뷰했던 삼성 무선 마우스랑 같이 찍어봤어요.

그리고 옆으로도 한번 찍어봤어요. PD충전잭이랑 HDMI, USB, 충전단자가 보이네요.
반대쪽에는 이어폰잭, USB, 락(?) 단자들이 구성되어 있네요. 옆에서 보니 조금 두꺼워 보이는데, 생각보다 두껍진 않아요. 조금 더 큰 사이즈를 원하시면 출시되었다고 하니,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요샌 아무래도 노트북은 인텔보다 AMD로 많이 구매하시는 분위기인 것 같더라고요.
혹시 노트북 구매하실 예정이시면 조금이나마 이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별 볼 일 없는 리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