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정보&팁

믿고 먹을수 있는 '백년가게' 아시나요?

by HANst 2020. 6. 16.
반응형

믿고 먹는 백 년 가게

정부가 오랜 기간 경영을 하고 있는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ㆍ지원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백 년 가게’ 육성사업입니다.

백 년 가게의 선정기준은 국민의 추천을 받아서 선정될 수 있으며,
혹 업력 30년 이상의 요건을 충족돼야 하지만 그것에 충족되지 않더라도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중점 평가해
국민 추천 백 년 가게(하한 기준 업력 20년)로 선정될 수 있는 기회를 부여된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모든 업종으로 확대된다고 하네요.
소상인과 소기업으로 한정했던 신청대상 기업 규모는 중소기업까지 확대되면 더 많은 가게와 업체들이
백년가게에
선정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국민 추천으로 뽑히는 거라 믿고 살 수 있고 또 먹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http://100year.sbiz.or.kr/html/main.php

 

백년가게육성사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운영 백년가게 육성사업 안내, 점포소개, 신청안내 등 정보제공

100year.sbiz.or.kr

백 년 가게 홈페이지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을 예시로 검색해 보면

이런 식으로 선정된 가게들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제가 아는 가게도 몇 군데 있지만, 아무래도 저는 거의 다 처음 보는 곳이 더라고요.
저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울산에서 유명한 언양불고기가 게랑고궁 가게를 가 봤네요.
광고는 아니고요^^: 그냥 제가 가봤던 음식점입니다.
제가 사는 울산지역에도 더 많은 가게들이 백 년 가게에 선정돼서 
많은 울산지역사람들과 전국의 사람들에게도 사랑받는 가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최근 네이버에서도 '백 년 가게'를 검색을 지원하면서 
백 년 가게를 검색하시면 내가 사는 지역 근처 백 년 가게들이 검색이 되더라고요.
굳이 홈페이지에서 검색하지 않으셔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몰랐던 가게들이 많아서 시간 날 때 한번 보고 가봐야겠어요.
이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도 내가 사는 지역 근처 백 년 가게 검색해 보시고
한 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블로그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