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알리&직구구매

알리 추천할만한 납땜 인두기 구매했어요.

by HANst 2020. 7. 24.
반응형

알리 추천할만한 납땜 인두기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리에서 구매한 JCD 납땜 인두기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검색하면서 우리나로 오픈마켓에서도 인두기를 싸게 팔던데.. 굳이 제가 인두기를 알리에서 구매했네요(?)
제품 구성이 가방도 있고 이것저것 부품이 많이 포함되어서? 구매하게 됐어요.

구매하고 나서 보니,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을 찾아봤는데, 
온도를 최대로 올렸는데도 제대로 납땜이 녹지 않는다는 글들이 많더라고요.
아직 써보질 않았지만, 걱정이 되더라고요. 
근데 이미 구매한 상황이라 그냥 와서 써보기로 했어요.
인두기를 써본 적이 없어서 배워볼 겸, 그리고 알리에서 아이들 3D펜을 구매하게 되면서 같이 구매했어요.
유튜브에서 가장 유명한 사나고 님의 유튜브를 보니 3D로 만들 때
인두기로도 한 번씩 다듬을 때 쓰시더라고요.14일 날 밤늦게 구매했는데 22일 날 배송이 왔으니,
대충 7일 정도 걸린 것 같아요.(아직 3D펜은 안 왔다...)
다음에 3D펜이 오면 그때 다시 한 번 더 3D펜이랑 써본 느낌을 적어볼려구해요.
오늘은 일단 개봉 리뷰랑 짧은 동영상만 적어보려고 합니다~^^

검은색 파우치 같은 가방에 안에 이두기 세트들이 들어 있어요. 아담하니 맘에 듭니다.^^

이두기랑 거치대 납 그리고 잘 알지 못하는 것들... 저두 사실 이번이 이두기 처음 구매하고 쓰는 거라 잘 몰라요^^

다 꺼내서 다시 한번 찍어 봅니다. 재품 구성은 이렇게 돼있어서 사진으로 보시면 더 편하실 거예요.
참 콘센트는 US버전으로 구매했어요.
우리나라 돼지코 구멍보다 조금 작지만, 연결해 보니 생각보다 접촉이 잘 되고 전원이 잘 들어와요.


us 플러그는 우리나라 구격 보다 조금 작아요.

잘 알지 못하는 JCD카드?(보증서 카드인가?)랑 인두기 핀(?)이라고 하나요 교체용 종류 5가지 있어요.
저도 어떻게 쓰는지 공부 룰 해야 할 것 같아요^^;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으로 온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다시 한번 더 이곳저곳 알아보니 어디 카페에선가 
온도 90도 옵셋 주면 잘 녹는다고 하네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온도를 맞추고 기본셋에 들어가 있는 납땜을 한번 녹여 봤어요.
그냥 잠깐 동영상 찍는다고 녹여 봤는데 생각보다 잘 녹더라고요.
잘 녹지 않는다는 블로그들을 봐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쓸만한 것 같더라고요.

짧은 동영상이지만, 납땜이 생각보다 잘 녹아요. 다음에 3D펜 오면 그때 아이가 만든 걸로 한번 더 해봐야겠어요.
이상 알리에서 구매한 이두기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