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알리&직구구매

알리 에서 구매한 3D펜 언박싱 리뷰및사용후기

by HANst 2020. 7. 30.
반응형

알리에서 구매한 3D펜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구입한 인두기와 같이 아이들에게 선물할 3D펜을 구입한 후기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한 달 전 아이들과 울산에서 열린 박람회에 구경 가면서 3D펜 체험하면서 딸아이가 3D펜 사고 싶다고 해서,
알리에서 이리저리 검색하다가 구매하게 되었어요.
아직 아들은 어리고 3D펜 촉에 화장을 입을까 봐, 조금 고민은 됐지만, 옆에서 같이 도와주면 괜찮지 않을까 해서
구매하기로 했어요.
딸은 아동용으로 나온 조금 큰 3D펜, 아들은 조금 얇은 거 두 개 구매했어요.
(요새 사나고 님 유튜브 보면서 저두 조금 흥미를 가지고 있어서 저 또한 재미 삼아해 보려는 건 안 비밀...)
제가 알리에서 구매한 3D펜은요...

이렇게 두 개 구매했어요.
주황색이 가격은 좀 싼데, 옵션으로 여러 가지 색깔 필라멘트 100미터 추가 옵션으로 구매했어요.
알리는 요새 배송이 예전보다 빨라서 좋아요.
10일도 안돼서 도착한 것 같아요.(알리가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같이 구매한 다른 제품은 아직 안 오고 있긴 하지만, 항상 알리에서 구매한 제품은
그냥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두 개가 다른 제품이지만, (같은 판매자인가..?) 같은 날에 도착했어요.

 

우선 아이들에게 선물해 줄 3D펜을 박스를 개봉했어요.
옵션으로 구매한 필라멘트가 있고, 박스 안에는 전원선과 3D펜, 약간의 필라멘트, 거치대 그리고 
3D펜 도안 몇 장이 있어요.

또 다른 3D펜도 개봉했어요.
구성품은 주황색 3D펜이나 비슷했어요. 충전기, 케이블, 3D펜, 약간의 필라멘트, 3D펜 도안, 설명서, 거치대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주황색은 3D펜은 액정화면이 없지만, 밑에 사진 3D펜은 액정이 있어서,
전원을 켜면 온도가 올라가는데 눈에 보여요. (온도가 다 올라가야지 3D펜이 정상 작동합니다.)
조금 싼 게 확실히 조금 싼티가 나 보이긴 하네요.
어차피 그리 크게 기대한 건 아니지만, 둘 다 액정 있는 제품으로 구매할걸 조금은 후회가 되네요.
여하튼 아이들에겐 비밀로 하고 저녁 먹고 짠하고 보여줍니다.^^
보여주자마자 바로 하고 싶다고 보채서 바로 연결해서 3D펜을 가지고 해 봅니다.

딸아이가 하는 3D펜은 저 사진처럼 녹색불이 들어와야지 작동이 됩니다.
아 구성품에 저 손가락 보호하는 고무 골무가 있어요.
아이들 화상방지랑 미끄럼 방지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딸아이도 고무 골무를 끼고 곧잘 하더라고요.^^

아들도 작은 손으로 어떻게든 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나 역시 아직 어려 잘하질 못하네요.^^

제가 구매할 때 필라멘트 종류를 알아보지 않고 그냥 필라멘트는 다 같은 거인 줄 알고 
그냥 구매했네요..
조금씩 하면서, 필라멘트 타는 냄새가 나더라고요.
조금 불안해서 아이들에게 마스크를 씌어줬죠!
이상하다 싶어서 알아보니 필라멘트 종류가 
PCL와 PLA와 ABS 가있네요.
PCL은 저온동작 가능(60~80도) 냄새가 적고 친환경적이라고 하네요.
PLA는 저렴한 가격에 동작 온도가 높고(190~230도) 화상 위험이 있다고 하네요.
ABS는 저렴한 가격에 동작 온도가 높고(210~250) 화상 위험과 냄새가 심하다고 하네요.
제가 산거는 ABS 필라멘트였네요....ㅠ_ㅠ
빨리 다시 새로운 필라멘트를 사줘야겠습니다.
아이들에게 사주고도 미안하네요.
다음에는 조금 더 잘 알아보고 필라멘트를 구매해야겠어요.
혹시 구매하시다면 분명 액정 있는 3D펜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꼭 필라멘트는 ABS는 제외하시고 구매하시길 권장드릴게요.
다음에 다른 필라멘트를 구매하고 사용후기를 적을 수 있도록 할게요.
오늘도 리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