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so한 구매물품리뷰

웍스 전동드릴+임팩드릴 구입후기 리뷰

by HANst 2021. 5. 4.
반응형

곧 있으면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게 되는데요.
이사하는 김에 새로운 가정용 드릴이 하나 필요할 것 같아서,
유튜브도 찾아보고 여기저기 검색도 해보고 결정하게 된 제품이 바로
웍스 전동드릴+임팩 드릴입니다.
정확한 제품의 명칭은
웍스 전동드릴 충전 캄보 키트 세트(WU131+WU132) 12V 초경량 WU920입니다.
가정용으로 쓸 거라 무겁고 힘이 센 18V까지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제 생각에는 12V정도면 충분할 것 같더라고요.
당연히 구매하기 전 유명하다는
밀워키, 보쉬, 디월트, 마키다 등등 많이 봤는데요..
욕심을 내다보면 더 좋은걸 찾게 되고 결국 그러다 생각보다 더 큰 지출을 하게 되더라고요.
웍스 제품이 금액 대비 가성비가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언제나 택배 받아서 뜯을 때의 기쁨은 다들 아시죠?
콤비 세트라 박스 안에 임팩과 전동드릴이 같이 들어가 있어요.

웍스 제가 유튜브로 봤을 때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하나하나 구매하는 것보다  콤비로 사는 게 조금 더 싸게 살 수 있더라고요.

12V 제품 중에선  가장 작은 전동 드릴 사이즈라고 하네요.
무게도 그리 무겁지 않아서 일반 성인 남성이 들고 작업하기엔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입니다.

제 손에도 딱 맞는 사이즈이고요.
그렇다고 약하냐? 12V 만큼의 힘은 충분히 낸다고 생각합니다.

12V 배터리랑 12V 충전기입니다.
콤비세트에는 두 개의 배터리가 있어서 각각 끼워서 쓸 수 있어요.

왼쪽 사진은 건전지 배터리 표시량이고 오른쪽 사진은 파워 세기입니다.

제가 기존에 쓰고 있던 제품이에요.
툴 앤 툴이라는 제품이며, 가격이 저렴해서 구입을 하게 됐는데요.
18V라고 광고를 하고 있지만... 솔직히 써본 느낌은 지금 웍스보다 더 약한 느낌이에요.
싼 만큼 역시 조금 제품 퀄리티가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고요.
저렴한 가격이기에.. 그냥저냥 쓰고 있었어요.
이것도 2년 정도 쓰고 나니 배터리 충전하면 몇 분도 안 가더라고요.
조금 방치한 저의 잘못도 있겠죠^^;;

툴 앤 툴 18V 제품과 비교해봐도 웍스가 많이 작은 게 느껴지시죠?
또 다른 저의 전동 공구... 보쉬 3.6V 전동 드릴입니다.
이건 그냥 아이들 장난감 건전지 바꿀 때나 쓰곤 했어요.
4년 넘게 쓰고 있지만 아주 요긴하게 쓰고 있어요.

이젠 웍스가 너희 둘이 빈자리를 채워줄 거야...^^;;

며칠 후 새로 이사 할 집에 블라인드 달려고 왔는데요.
총 9개의 블라인드를 설치하려고 주문했어요.
혹시나 잘못 신청할까 봐 몇 번을 확인을 했네요.
여기서 웍스를 써보기로 했어요.

열심히 혼자 설치를 했어요.
와이프는 열심히 청소 중..^^;;

웍스 써본 저의 솔직한 심경은... 만족합니다.
항상 저가의 제품만 써왔고 밀워키 나디 월트처럼 유명한 브랜드 또한 써보진 못했지만,
웍스 제품은 저에게 충분히 만족스러운 제품인 것 같아요.

그리 어렵지 않게 설치를 다 끝냈네요.
제가 생각한 웍스 전동드릴의 장점은
성인 남성이 쓰기엔 무겁지 않으면서 생각보다 강한 힘을 가진 제품이라,
충분히 가정용으로는 정말 좋은 제품은 것 같아요.
조금 더 써봐야 알겠지만, 이런 전동공구를 잘 알지 못하는 저로썬
아직 큰 단점을 찾진 못한 것 같아요.^^;;
혹시 더 가성비 좋은 제품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